본문 바로가기

camp

캠핑 요리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캠핑뷰 CampingView)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동계 캠핑을 떠나면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날씨가 좋은 날은 공기도 맑고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지만 기온은 낮고 바람도 강하기 마련이죠.

기온이 따뜻한 날은 외부 활동이 불가능 할 정도의 연무와 미세먼지가 대지를 뒤덮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역을 불문하고 전반적인 현상이 되어버린것 같아 아쉬운 부분입니다.

모든것을 감안하고 캠핑을 떠났을때 일단 따끈한 국물이 있는 캠핑 요리가 간절해지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캠핑뷰 CampingView에서 간단하게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을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캠핑을 가게되면 기본으로 라면은 챙기게 되죠.

다만, 몇년전부터는 봉지라면보다 컵라면으로 무게 중심이 기울어졌는데요.

조금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만 저는 아직까지도 봉지라면을 선호합니다.

부대찌개에는 뭐니뭐니해도 봉지라면사리를 곁들여야 제대로 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처음 재료준비부터 화룡점정까지 간략히 소개를 해드립니다.










캠핑을 떠나기 전 고려해야 할 부분이 정말 많습니다.

그 중 먹고 마시는 부분은 빼놓을수 없는 부분인데요.

제대로 챙기자면 한도 끝도 없기에 사전 계획을 세우고 그에 맞춰 콤팩트하게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부대찌개도 재료 하나하나 준비하려면 난감한 상황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이럴때 시판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면 간편하게 캠핑 요리로 부대찌개를 만들수 있게 됩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마트에서 6천원 정도에 구입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브랜드별로 내용 구성물이 다릅니다만 대동소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의 구성품을 보면 각각의 재료들이 소포장되어 있는데,

양파와 대파, 슬라이스 치즈, 떡국용 떡, 사골육수, 김치, 햄과 소시지, 부대찌개 소스, 라면사리까지 담겨져 있습니다.

이 때, 함께 먹을 인원수를 고려해야 합니다.

보통 2~3인분이라고 하지만 성인 남성이 먹는다면 2인분으로 보는게 맞고 재료들이 넉넉한 수준은 아니기에 보강이 좀 필요하게 됩니다.











개인별로 좋아하는 재료들을 추가로 준비하면 좋은데요.

갈은 돼지고기, 체다 슬라이스 치즈, 절대 빼놓을수 없는 스팸(또는 햄, 소시지), 혹시 있다면 베이크드빈,

마지막으로 맛있는 김치를 추가해줍니다. 시판제품으로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서 기억해두면 좋은 부분입니다.





따로 준비한 김치의 산미가 제법 올라와 있는 상태라 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아주었습니다.

이렇게하면 산미도 줄이면서 나중에 부대찌개 국물의 맛을 보다 깊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어느 정도 김치가 볶아졌으면 이제 사골육수와





부대찌개용소스를 넣어줍니다.











시판용 부대찌개 재료와 추가로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어주고 육수를 넣어줍니다.

물로 국물양을 맞춰도 되지만 재료와 물만 추가되었을때는 간이 싱거워질수 있으니 이에 대한 고려도 해야합니다.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고 나면 이제 맛있게 끓여주기만 하면 되죠.





다른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부대찌개의 국물맛을 더욱 그럴듯하게 하려면 슬라이스 치즈를 더 넣어주고,

베이크드빈을 2큰술 정도 넣어주면 보다 풍부한 풍미를 느낄수 있게 됩니다.





잠시후면 맛있는 향이 사방에 퍼지게 되고 재료 듬뿍 들어간 맛있는 부대찌개가 완성되게 됩니다.







캠핑장에서 이렇게 부대찌개 한수저 떠올리면 자연스레 한 손에는 소주잔이 들려있게 됩니다.

상상만해도 이완되는 느낌이 드네요. ^^;

캠핑뷰 CampingView에서 캠핑 요리로 부대찌개를 소개해드리는 이유입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부대찌개의 완성은 라면사리가 곁들여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안주도 필요하고 라면사리도 먹고 싶다면 일단 끓인 부재찌개를 적당히 두 냄비로 분리를 하면 좋습니다.

이렇게해서 라면사리를 넣고 삶아줍니다.









마찬가지로 라면이 들어가면 양념이 부족한것처럼 느껴질수 있습니다.

이때도 슬라이스 치즈를 더 올려줘도 좋고 임시방편으로 라며스프를 1/4정도 넣어주면 또 다른 맛을 느낄수 있게 됩니다.

가능하면 라면스프는 최소화하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어제부터 날씨가 꽤 쌀쌀해졌는데요.

꼭 캠핑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비교적 간단하게 부대찌개를 끓인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방식을 활용하면 됩니다.

시판 제품을 이용하여 부대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서 기억해두면 좋은 부분은,

아무래도 재료가 살짝 빈약하니 선호하는 재료들과 슬라이스 치즈, 베이크드빈 등을 더해주면 훨씬 훌륭한 맛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캠핑뷰 CampingView에서 캠핑 요리 메뉴로 고려해볼만한 부대찌개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_ _)